민주콩고 코발트 광산에 광부들 몰리며 다리 붕괴... 최소 32명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 남동부에 있는 한 구리·코발트 광산에서 다리가 붕괴되며 최소 32명이 사망했습니다. 붕괴 이유는 '과밀'입니다. 폭우와 산사태 위험으로 현장 출입이 금지된 상태였는데도 불법 채굴업자들이 채석장에 무단 침입했습니다. 광부들이 몰려오자 현장에서 군인들이 총을 발사했습니다. 이를 피해 사람들이 다리로 몰려들면서 추락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수많은 인원이 과도하게 다리에 몰려들면서 서로 겹쳐 사망자와 부상자를 낸 것입니다.
민주콩고는 대부분의 전자제품에 들어가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 재료인 코발트의 세계 최대 생산국입니다. 그러나 생산지 대부분은 중국 기업 소유로 넘어갔습니다. 이에 현지에서는 불법 채굴업자들과 협동조합, 소유자(대부분 중국계) 사이의 갈등이 오랫동안 이어져왔습니다. 이번에 사고가 발생한 칼란도 광산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광산에서 아동 노동과 안전, 부패 등의 문제가 심각해지는 동안 민주콩고는 국가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민주콩고 동부 지역은 수십 년간 정부군과 르완다 지원을 받은 M23 등 무장 단체들의 폭력으로 분열돼 왔습니다. 최근에는 M23이 다시 권력을 잡으면서 갈등이 더욱 심화했고, 인도주의적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기도)
생계로 인해 아동 노동, 불법 채굴 등과 같은 문제로 내몰리는 상황이 해결되게 하여 주소서.
민주콩고 내 폭력과 분열로 인한 인도주의적 위기가 해결되게 하여주소서.
15회 조회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민주콩고에 코발트 광산에서 과밀로 다리가 붕괴되어 수많은 인원이 사망, 부상자들이 나왔습니다. 근본적인 문제가 잘 해결되게 하소서!
*민주콩고에 심각한 폭력과 분열이 조속히 해결되게 하소서!
*민주콩고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