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서 무장괴한이 고등학교 공격... 여학생 25명 납치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무장 괴한들이 한 고등학교를 공격해 여학생 25명을 납치했습니다. 아직 범인이 잡히지 않은 데다 동기마저 불분명한 상태입니다. 공격자들은 정교한 무기로 무장했으며, 학생들을 납치하기 전 경비원들과 서로 총격을 가했습니다. 사건 과정에서 경비원과 교사 중 최소 한 명이 사망했습니다. 괴한들은 오토바이를 여러 대 몰고 학교에 들어갔습니다. 그들은 먼저 교사의 집으로 가 그를 살해했고, 이후 경비원을 죽였습니다. 아직 납치된 학생들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의심되는 탈출 경로와 주변 산림을 샅샅이 수색 중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자신의 소행이라고 밝힌 단체조차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몸값을 노린 납치 사건이 왕왕 발생합니다. 특히 나이지리아 북부 지역은 치안이 좋지 않아 정체불명의 무장 강도 집단이 마을과 주요 도로에서 사람들을 공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강도들은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보코하람이나 이슬람국가 서아프리카지부(ISWAP) 등과 연관이 깊으며, 주로 종교적 동기로 공격이 이뤄집니다. 앞서 2014년 보르노주 치복에서 보코하람이 276명의 학생을 납치한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인근 지역 학교는 주된 '표적'이 돼 왔습니다다. 이 사건 이후 보고된 학생 납치자 수만 최소 1,500명에 달하며, 여전히 많은 이들은 포로 상태에 있습니다. 지난해 3월 나이지리아 카두나주에서는 2주 이상 억류돼 있던 130명 이상의 학생들이 구출되기도 했습니다.
(기도)
아이들을 대상으로 납치와 공격을 일삼는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가 사라지게 하여 주소서.
나이지리아 내 이슬람 세력이 사라지고 복음 안에서 회복되게 하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나이지리아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보코하람은 완전히 사라지게 하소서!
*나이지리아에 무장 괴한들의 납치와 공격 범죄는 사라지고 복음이 증거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