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헬 알 오타이비(29)라는 여성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여성 권리를 옹호하는 게시물을 올린 혐의로 징역 11년을 선고받았다습니다. 그녀는 여성이 결혼할 때 남성의 허락을 받도록 하는 ‘남성 후견인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여성들이 온몸을 가리는 전통의상 ‘아바야’ 외에도 다양한 옷을 선택할 자유가 보장돼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오타이비는 체포된 이후 약 5개월 동안 독방에 감금된 채 고문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행태는 사우디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가 2016년 ‘비전 2030’ 보고서를 발표하며 여성 인권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내 온 것과 정반대 행보인 것입니다. 사우디는 이중적인 태도를 버리고 진심으로 여성들의 인권을 보호하게 하옵소서. 오타이비가 조속히 석방되게 하옵소서. 사우디에서 이외에도 유린되는 여성들의 인권 탄합이 근절되게 하옵소서.
top of page
평일 1분 열방을 위한 기도
(월) 소말리아의 다루드족, 디르족, 디길족, 라한웨인족, 반투족, 아파르족, 오로모족, 이스삭크족, 하위예족 종족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올지어다!
(화) 투르크메니스탄의 투르크족, 위구르족 종족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올지어다!
(수) 예멘의 예멘족, 마흐라족, 소코트란족, 타하미족, 하드라미족, 라지히족, 아크담족 종족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올지어다!
(목) 티베트의 티베트족, 장족 종족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올지어다!
(금) 아프가니스탄의 타직족, 하자라족, 파수툰족, 투르크멘족 종족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올지어다!
(토) 리비아의 나푸사흐자발족, 도마리기프시족, 베두인족, 베르베르족, 사하라위족, 스와힐리족, 아크담족, 자그하와족, 주와라흐족, 투부족, 푼자비족 종족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올지어다!
bottom of page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여성 인권 개혁을 하겠다던 사우디아라비아에 여성 인권가를 구금하는 이중적 태도는 사라지게 하소서!
*여성이 결혼 할 때 남성의 허락을 받도록 하는 "남성 후견인 제도"는 완전히 폐지되게 하소서!
*온 몸을 가리는 전통의상 "아바야" 외에도 다양한 옷을 선택할 자유를 주소서!
*사우디 여성들 인권이 유린 당하지않고 보호되고 보장되게 하소서!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슬람의 견고한 진들은 완전히 무너지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사우디에 복음이 선포되고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