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의 후티 군은 7일(현지시간) 이스라엘에 8대의 무인기를 보내 공습했습니다. 폭격 지점에는 남부의 라몬 공항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7일 앞서 이 공항에서는 무인기 공습으로 여러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 날 후티군이 8대의 무인기로 네게브, 에일라트, 아슈켈론, 아슈도드 , 텔아비브를 공격했습니다. 라몬 공항에도 무인기 폭격이 가해져 공항이 문을 닫고 모든 항공기 이착륙을 중지 시켰습니다. 다른 무인기들도 이스라엘의 다른 도시에 있는 민감한 군사시설들을 폭격했습니다. 현재는 모든 국제항공사들에게 이스라엘의 공항과 영공을 피해 다니도록 권고한 상황입니다.
이스라엘 정부도 이 날 앞서 후티군의 무인기가 라몬 공항의 탑승객 도착 로비를 공습했다는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라몬 공항은 에일라트 시 북쪽 18km 지점에 있는 비교적 소규모의 공항입니다. 구조대가 최소 2명의 경상자를 인근 휴양도시 에일라트의 병원으로 이송했으며 부상자는 총 8명입니다다.
예멘 북부를 지배하고 있는 후티군은 2023년 11월부터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주민들과의 연대를 강조하며 이스라엘에 대한 원거리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이스라엘도 정기적으로 후티지역에 보복 공습을 가해왔습니다. 가장 최근인 지난 달 28일에도 수도 사나를 폭격해서 후티정부의 아흐메드 알라하위 총리 등 12명의 후티지도자를 살해했습니다. 이번 후티의 무인기 공격은 이에 대한 보복 공습일 가능성이 큽니다.
(기도)
오랜 기간 이어져 온 예멘과 이스라엘 보복성 공습이 근절되게 하소서.
예멘이 복음 안에서 회복되어 주님께로 돌아오게 하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잊혀져가는 예멘 내전은 완전히 종식되게 하소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 공격은 사라지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예멘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