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과 지부티 앞바다에서 이주민을 태운 선박 4척이 침몰해 186명이 실종됐습니다. 전날 늦은 밤 예멘 앞바다에서 선박 2척이 전복되어 선원 2명은 구조됐지만 이주민 181명과 선원 5명 등 186명이 실종된 상황입니다. 같은 시간대에 동아프리카 지부티 앞바다에서도 다른 선박 2척이 뒤집혀 이주민 2명의 시신이 수습됐고 다른 탑승자들은 모두 구조됐습니다. 지부티는 에티오피아, 소말리아 등의 국가에서 일자리를 찾아 홍해를 건너 중동 국가로 가려는 이주민이 주로 경유하는 국가입니다. 이주민은 보통 예멘을 거쳐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다른 걸프 국가로 가기를 원하지만, 예멘의 열악한 환경으로 여의찮을 경우 다시 지부티로 돌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난 10년간 이 경로에서 이 경로에서 사고로 숨지거나 실종된 이주민은 2천명을 넘으며 작년에만 558명이 사망했습니다.
(기도)
일자리를 찾아 위험한 경로임에도 이민을 가야하는 이민자들의 삶을 보호하여 주소서.
더 이상의 사망자가 나오지 않도록 열악한 환경이 개선되게 하여주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예멘 앞바다서 이민선이 침몰되어 실종된 이민자들이 잘 구조되게 하소서!
*일자리를 찾아 홍해를 건너 중동국가로 가려는 그들의 삶을 보호하시고 긍휼히 여겨주소서!
*열악한 환경들이 잘 개선되어 다시는 이러한 참사가 일어나지않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