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무장단체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에게 납치됐던 유엔 직원 5명이 1년 6개월 만에 풀려났다고 유엔 부대변인이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풀려한 직원들은 모두 건강 상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2년 2월 11일 아캄 소프욜 아남 등 유엔 직원 5명은 예멘 남부 지역에서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에게 납치되었습니다.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는 2023년 7월에 5명의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었습니다.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는 예멘 정부군과 후티 반군의 내전의 혼란 속에서 세력을 확장해 온 또 다른 제 3의 극단주의 이슬람 테러단체입니다.
(기도) 예멘에서도 가장 악질적인 테러단체인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가 완전히 소멸되게 하옵소서! 무사하게 풀려난 유엔 직원들의 귀환을 환영합니다. 다음부터는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게 하옵소서!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의 납치와 같은 극악무도한 행위가 유엔활동을 위축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그나마 예멘은 유엔의 지원을 통해 다국적인 경제적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가난과 전쟁 속에 신음하는 백성들에게 최소한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통로인 유엔 지원이 중단되지 않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예멘 무장단체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에게 납치되었던 유엔 직원 5명이 석방됨을 감사드립니다.
*예멘, 테러단체인 알카에다는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하소서!
*예멘에 알카에다 테러 행위와 방해로 인해 유엔과 국제사회의 활동과 지원이 위축되는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소서!
*오랜 내전과 가난과 기근과 전염병과 굶주림으로 고통하는 예멘을 긍휼히 여기사 주님의 도우심으로 유엔, 국제사회의 구호품 지원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지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예멘에 내전은 종식되며 복음이 전파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