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은 자금 부족으로 소말리아 긴급 식량 지원 대상자를 3분의 2 이상 줄이기로 발표했습니다. 소말리아 긴급 식량 지원 대상자는 기존 110만명에서 다음 달 35만명으로 감축될 것입니다. 이는 생존을 위해 식량 지원이 필요한 사람 10명 중 1명 미만을 지원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소말리아의 기아 수준은 위험할 정도로 높아지고 있지만 대응 능력은 갈수록 줄고 있습니다. 긴급한 자금 지원이 없으면 이미 한계에 몰린 가정이 가장 필요한 시기에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미 소말리아는 440만명이 위기 수준 이상의 식량 불안정에 직면했습니다. 이 중 거의 100만 명은 긴급 기아(비상) 상태에 처해 있는데 불과 6개월 만에 50% 증가했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으로는 심각한 가뭄과 분쟁, 인도적 지원 감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올해 가장 취약한 가구가 '비상' 수준의 식량 불안정 상태로 급속히 내몰렸습니다. 영양실조 역시 심각한 수준으로 5세 미만 어린이 180만명이 급성 영양실조를, 42만1천명이 심각한 영양실조를 겪고 있습니다. 아울러 추가 자금 지원이 없으면 내년에는 지원 축소가 더욱 심화할 수 있습니다.
(기도)
소말리아 땅에 만연한 기아, 분쟁, 가뭄 등의 복합적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게 하여 주소서.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복음이 함께 들어갈 수 있는 은혜가 있게하여 주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소말리아에 자금 부족으로 긴급 식량 대상자를 줄이는 사태는 속히 해결되게 하소서.
*소말리아에 식량 불안정한 상태로 급성 영양실조에 시달리는 가정에 긴급 식량 공급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지게 하소서.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가 선교의 전초기지가 되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소말리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