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크메니스탄 뒤냐고젤 굴마노바 국회의장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18일 만나 양국간 에너지 개발 분야 협력 확대를 논의했습니다. 굴마노바 의장은 19일 개최되는 한-중앙아시아 국회의장 회의 참석차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한 총리는 양국이 호혜적 동반자 관계 체결 15주년을 맞아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켜나가자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에너지·보건의학·개발협력 등 분야에서 협력해나가자고 말했습니다.
굴마노바 의장 역시 양국이 호혜적 동반자로서 협력을 강화해나가자고 답해습니다. "한국이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성공적으로 수행한 에너지·플랜트 사업을 기반으로 양국간 협력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굴마노바 의장은 한국 기업의 진출이 보다 활발히 이뤄지도록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 지원을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기도) 투르크메니스탄과의 경제, 정치, 문화, 종교 등 다양한 부분에서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선교에 대해서 강력하게 통제하고 문을 닫고 있는 투르크메니스탄에 선교의 물이 열리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투르크메니스탄과 에너지, 보건의학, 개발협력뿐만이 아니라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종교 등 여러 다양한 분야에 협력, 교류 관계가 잘 이루어지게 하소서!
*투르크메니스탄과의 다양한 분야에 협력과 교류를 통해 자연스럽게 복음이 전파되어 복음의 문이 열려지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투르크메니스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