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크메니스탄이 중국으로 수출하는 가스 수출량이 약 13.5% 증가했습니다. 증가된 금액이 42억5,000만달러의 규모의 이익을 남긴 것입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은 중국에 대한 파이프라인 가스 공급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 투르크메니스탄은 중국에 102억5,000만달러를 수출함으로써 51%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참고로 중앙아시아의 주변 국가들이 중국으로 수출한 양과 비교하면, 우즈베키스탄은 10억7,000만달러로 33.9% 증가했고, 카자흐스탄은 10억8,000만달러로 중국을 향한 가스 수출이 오히려 4% 감소했습니다.
이와같이 투르크메니스탄은 천연자원이 풍부한 나라입니다. 이러한 풍부한 천연자원을 대통령을 중심으로 한 국가 권력이 독접을 하면서 백성들에게 경제적 혜택을 주는 모양새로 통치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그렇기에 북한을 통치의 모델로 삼은 투르크메니스탄이지만, 북한과 달리 천연가스 등을 비롯한 천연자원이 풍부해서 경제적으로는 빈곤하지 않은 상황인 것입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의 무하메도프 대통령 일가는 천연자원의 수익을 독점하며 백성들을 오랫동안 강력한 독재로 통치하고 있습니다. 주님! 대중국 천연 가스 무역에 흑자를 내고 있으면서도 창조주 하나님을 받아들이지 않는 투르크메니스탄에 선교의 길이 열리게 해 주시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복음화율이 낮은 탄.탄.탄 국가들이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게 하소서!
*투르크메니스탄에 천연 가스는 수출하고 복음은 받아들여 복음의 문이 열려지게 하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