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가 상선 공격 중단을 약속하여 후티에 대한 미군의 공습이 중단되었습니다. 후티는 더 이상 싸우고 싶지 않다는 입장을 미국에 전하며 항복했습니다. 또한 후티는 더 이상 배들을 폭파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여 미국 역시 후티에 대한 폭격을 즉각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의 지원을 받는 후티는 지난 2023년 10월 7일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발발한 이후 하마스를 돕기 위해 홍해 인근을 지나는 국제 상선과 지역을 순찰하는 미국 군함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해왔습니다. 이 때문에 미국은 예멘의 후티 군사 거점을 공습했으며, 후티가 미국 군함을 공격하고 미국이 후티를 공습하는 일이 계속하여 반복돼 왔습니다. 특히 미국은 지난 3월 중순 후티를 '해외 테러 조직'으로 재지정하고 대규모 공격에 나서 최근까지 예멘 곳곳에서 1천 개 넘는 목표물을 타격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6일 오만 정부는 이날 미국과 후티 간의 협상을 중재해 휴전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힌 것입니다. 어느 쪽도 홍해에서 항해의 자유와 국제 상선의 원활한 운항을 보장하기 위해 상대방을 목표로 삼지 않을 것으로 약속했습니다.
다만 이 성명에는 이스라엘에 대한 후티의 공격에 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실제 후티 정치국은 3명이 숨지고 최소 35명이 부상한 이날 이스라엘군의 사나 국제공항 공격을 언급하며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가자지구 침략이 끝날 때까지 홍해와 이스라엘에 대한 작전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기도)
후티 반군의 항복으로 휴전 합의를 이루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평화가 오래 지속되게 하여 주소서.
이스라일과 후티 분쟁 역시 신속히 종료되어 평화를 허락하여 주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가 선박 공격을 중단 약속하며, 항복하며 미군의 공습이 중단됨을 감사합니다..휴전합의가 끝까지 잘 이행되게 하소서!
*이스라엘에 대한 후티의 공격도 하루 속히 중단되어 평화를 주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