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의 준군사조직 신속지원군(RSF)이 11일(현지시간) 북다르푸르주 엘 파셰르의 난민 캠프를 기습 공격해서 40명이 넘는 민간인들을 살해했습니다. 반전 단체인 엘파셰르 항전 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아부 슈크 난민촌 단지의 민간 주거지들에 포격을 가하고 사람들을 마구잡이로 처형하는 방식으로 수행되었습니다. 이번 공격으로 40여명이 죽고 19명이 다쳤습니다.
이번 공격은 수단정부군(SAF)과 현지 무장세력 지원군이 "이 도시에 대한 RSF의 장기간의 끈질긴 공격에 맞서서 이들을 퇴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한 직후에 이뤄졌습니다. 수단정부군(SAF)군은 이 전투에서 신속지원군(RSF)에게 극심한 손실을 입혔다며, 적어도 200명 이상의 전투원을 살해하고 수 십대의 전투용 차량과 장비 등을 파괴하거나 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주민들은 이 날 전투가 11일 새벽에 신속지원군(RSF)군이 여러 지역에 동시 다발로 폭격과 포격을 시작하면서 개시되었다고 말했습다. 포격을 당한 곳은 수단정부군(SAF) 군사령부들과 아부 슈크 수용소 등 여러 곳이며 곧 이어서 시내 동쪽과 남동쪽, 북쪽으로부터 보병대의 지상 공격이 일제히 시작되었다고 했습니다.
(기도)
수단에 조속히 전쟁이 없는 평화가 임하게 하옵소서
민간인을 대상으로 한 테러와 전쟁이 멈추게 하옵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수단에 내전은 하루 속히 종전되게 하소서!
*수단정부군과 신속지원군과의 지속되는 전쟁은 즉각 중단되게 하소서!
*수단의 신속지원군은 민간 주거지와 민간인들을 겨냥한 무분별한 공격은 사라지게 하소서!
*수단에 전쟁은 종식되고 평화와 안정을 주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