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소말리아 중부 도시의 한 호텔에서 차량 폭탄 테러로 최소 6명이 숨졌습니다. 폭발 직후 호텔을 습격한 무장괴한과 진압에 나선 군경 사이에 격렬한 총격전이 벌어졌습니다. 이번 공격으로 지역 원로 2명을 포함해 6명이 숨지고 부상자 몇 명이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심하게 부서진 호텔 건물 위로는 짙은 검은 연기가 피어올랐습니다. 공격 당시 호텔에서는 군 장교들과 지역 원로들이 무장단체 알샤바브에 대한 대응 방법을 논의하는 회의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알카에다와 연계된 무장단체 알샤바브는 이날 테러의 배후를 자처하며 10명 이상의 사망자를 냈습니다.
아랍어로 '청년들'이라는 뜻을 가진 알샤바브는 이슬람법정연합(ICU)이라는 조직의 청년 분과로 출발해 2010년 테러 조직 알카에다에 충성을 맹세했습니다. 이후 소말리아를 이슬람근본주의 국가로 바꾼다는 목표를 세우고 주로 남부와 중부에서 정부와 군, 민간인을 겨냥한 게릴라식 공격과 테러를 저질러 왔습니다. 지난해 8월에도 수도 모가디슈의 리도 해변과 호텔에서 알샤바브의 총격과 자살 폭탄 테러로 최소 32명이 숨졌습니다.
(기도)
무장단체의 무차별적인 테러가 빈번한 소말리아 땅에 평화를 허락하여 주소서.
총격과 자살폭탄 테러로 더이상 숨지는 피해자가 없도록 보호하여 주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소말리아에 차량 폭탄 테러는 더 이상 일어나지 않게 하옵소서!
*테러를 일으키는 알카에다와 연계된 무장단체 알샤바브는 완전히 사라지게 하옵소서!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가 선교의 전초기지가 되게 하옵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소말리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