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호텔에서 발생한 알카에다와 연계된 무장단체 알샤바브의 총격으로 최소 3명이 숨지고 27명이 다쳤다고 AFP통신 등 외신이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카심 아흐메드 로블 소말리아 경찰 대변인은 "이번 공격으로 3명이 사망하고 민간인 18명과 군인 9명이 부상했다"며 "부상자 중에는 국회의원 3명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무장 괴한들은 전날 SYL 호텔 주변 담벼락을 폭파한 뒤 건물에 난입해 무차별로 사격했으며 현장에 도착한 군경과 격렬한 총격전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또 다른 목격자는 "괴한들이 호텔을 공격한 뒤 몇분 만에 경찰이 도착했다"며 "군경 차량과 함께 도착한 구급차에 부상자들을 실었다"고 말했다. 군경은 13시간의 대치 끝에 무장 괴한들을 진압했다며 상황을 통제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은 이 과정에서 괴한 5명을 현장에서 사살했다고 발표했다. 로블 대변인은 "호텔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덧붙였다.
SYL 호텔은 과거에도 여러 차례 공격을 받았다. 이번 공격은 이슬람 금식성월 라마단이 시작되는 시점에 발생했다.
(기도)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SYL 호텔에서 무장단체 알샤바브의 총격으로 최소 3명이 숨지고 민간인 18명과 군인 9명이 부상당했습니다. 부상자 중에는 국회의원 3명이 포함됐습니다. 테러범 5명은 현장에서 사살되었습니다. 소말리아에서 다시금 도심 내 테러가 자행되고 있습니다. 소말리아에 폭력적 테러가 중단되게 하옵소서. 소말리아에 국제사회에 개방적 정부가 이미 수립이 되었습니다. 조속히 안전과 평화도 장착되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소말리아에 알카에다와 연계된 무장단체 알샤바브는 무고한 민간인과 군인들을 공격하는 것을 멈추게 하소서!
*소말리아에 무장단체 알샤바브와 폭력적 테러범들은 완전히 사라지게 하소서!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가 선교의 전초기지가 되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소말리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