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국경지역에서 사우디아라비아로 밀입국하려던 아프리카 출신 이민자들을 무차별 학살한 사우디아라비아 국경 수비대에 대한 유엔의 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조사의 결과에 따라 향후 사우디아라비아의 2030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 개최에도 악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으로 프랑스 AFP통신이 전망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이러한 의혹에 대해 전면적으로 부인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사우디아라비아는 최근까지 경제적으로 모험적이고 파격적인 행보와 여성들의 사회 진출 확대 등을 포함한 여성 인권 신장 등에 노력을 해왔었습니다. 이슬람 국가에서 고정된 이미지를 멋어나는 파격적인 개혁을 이어오던 신선한 국가 이미지를 창출해 오던 모든 노력이 이번 사태롤 모두 물거품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 난민 학살 사건을 유엔이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게 하옵소서. 다시는 이러한 비극이 재현되지 않게 하옵소서. 사우디아라비아는 보다 근본적인 개혁과 개방을 진행하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사우디, 예멘 국경 난민 무차별 학살 사건 진상을 유엔이 확실하게 규명하게 하소서!
*앞으로는 더 이상 이러한 참극이 일어나지 않게 하소서!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슬람 국가로서 파격적인 개혁과 신선한 국가 이미지로 창출되게 하소서!
*사우디와 예멘에 복음이 전파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