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에 은신처를 두고 인접한 파키스탄을 오가며 테러를 자행해온 이슬람 극단주의 조직 파키스탄탈레반(TTP)의 지도자가 아프간 수도 카불에서 이뤄진 공습으로 사망했습니다. 다만 공습 주체와 공습이 이뤄진 정확한 장소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지도자 메수드는 그동안 파키스탄의 지명수배 1순위 명단에 올라 있었습니다. 그는 전임 물라 파즈룰라가 사망한 이후인 2018년부터 파키스탄탈레반(TTP)을 이끌어왔습니다. 파키스탄탈레반(TTP) 지도자가 된 후에는 파키스탄과 아프간 국경 지역에 거주해왔습니다. 파키스탄에선 최근 몇 년 동안 무장단체 공격이 급증했고 대부분은 파키스탄탈레반(TTP)이 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니파 이슬람 무장단체가 모여 결성한 파키스탄탈레반(TTP)은 파키스탄 정부 전복과 이슬람 율법 '샤리아'에 따른 국가 건설을 목표로 합니다. 이들은 아프간 탈레반과는 다르지만, 비슷한 이념을 공유하며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습니다. 또 아프간에 주요 은신처를 둔 채 파키스탄을 오가며 각종 테러활동을 합니다.
(기도)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내에 자리잡은 탈레반 정권은 모두 무너지게 하소서.
복음 아래 올바른 정권이 세워지는 은혜를 내려 주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주예수님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각종 테러를 일삼는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 정권은 무너지게 하소서.
*아프간과 파키스탄에서 활동하는 TTP(파키스탄 탈레반)은 사라지게 하소서.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이 복음의 전초기지가 되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