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에서 가족의 뜻에 반해 연애 결혼했다는 이유로 젊은 부부를 살해하는 모습을 담은 '명예살인' 영상이 온라인에 퍼지자 당국이 용의자를 체포하는 등 수사에 나섰습니다. 이들은 지난달 발루치스탄주에서 현지 전통 부족회의(지르가)의 지시에 따라 희생자들을 총격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 퍼진 영상에는 남성 10여명이 픽업트럭 등에 타고 젊은 커플을 사막으로 끌고 간 뒤 총을 쏴서 살해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이 영상은 가해자들이 촬영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피해자 부부는 연애결혼을 해 1년 반 동안 숨어 지내다가 결국 발각됐고, 지르가가 이들을 속여서 돌아오게 한 뒤에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주 정부는 영상의 장소, 등장하는 부족과 개인들의 신원이 확인됐다면서 경찰이 이들을 체포하기 위한 수색 작전에 착수했습니다.
파키스탄에서는 집안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등의 이유로 가족 구성원을 살해하는 명예살인이 자주 벌어지곤 합니다. 지난해 파키스탄에서 확인된 것만 최소 405건의 명예살인이 발생했으며, 매년 여성 약 1천 명이 살해되는 등 대다수 희생자가 여성입니다. 파키스탄 정부는 2016년 희생자의 가족이 가해자를 용서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조항을 일부 폐지하는 등 명예살인에 대한 처벌을 강화했지만, 여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기도)
인권을 탄압하는 명예살인이 근절되게 하소서.
파키스탄 땅에 복음을 통한 온전한 자유를 허락하여 주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파키스탄에 명예살인은 사라지게 하소서!
*파키스탄에 인권 탄압은 사라지고 인권이 보호되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파키스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