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아프리카 니제르에서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무장단체의 민간인 공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IS사헬(ISSP)은 올해 3월 이후 니제르에서 민간인에 대한 공격을 확대해 왔습니다. 이 공격들은 국제인도법을 위반한 명백한 전쟁범죄에 해당합니다. IS와 연계된 현지 무장단체인 IS사헬은 지난 3∼6월 니제르 서부 틸라베리 지역에서 최소 5차례의 공격을 했습니다. 이로 인해 127명 이상의 마을 주민과 이슬람 신자를 즉결 처형하고 수십 채의 가옥을 불태우고 약탈했습니다. 니제르 군정은 이슬람 무장단체의 공격 경보에 적절히 대응하지 않았고 주민들의 보호 요청을 무시했습니다. 부르키나파소, 말리와 국경을 접한 틸라베리 지역은 지난 10년간 니제르 내 IS사헬의 활동 중심지이자 정부군의 반군 소탕 작전 지역입니다. 이슬람 무장단체가 니제르 서부 지역 민간인을 표적으로 끔찍한 학대를 자행하고 있습니다.
서아프리카 사헬(사하라 사막 남쪽 주변) 지역에서 이슬람 무장단체의 준동은 2012년 말리에서 시작돼 2015년부터 인근 니제르와 부르키나파소로 확산했습니다. 니제르에서는 2023년 7월 쿠데타로 군정이 들어선 이후에도 IS·알카에다 등과 연계된 무장단체의 준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쿠데타 이후 니제르에서 IS사헬이 살해한 민간인은 약 1천600명에 달합니다.
(기도)
니제르 민간인을 표적으로 끔찍한 학대를 자행하는 IS세력은 모두 사라지게 하소서.
IS세력의 표적이 되고 있는 니제르 민간인에 대한 보호조치가 강화되게 하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서부아프리카 니제르에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무장단체의 민간인 대상으로 공격을 멈추게 하소서!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무장단체는 니제르에서 완전히 사라져 평화 안정을 주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