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동남부의 나라 모잠비크의 수도 마푸토의 한 교도소에서 폭동이 벌어져 1,534명이의 죄수가 탈옥하고 이 과정에서 33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했으며, 150명은 다시 체포되었습니다.
교도소 밖에서 일어난 반정부 시위대가 교도소에 접근했을때, 수감자들이 불안한 상황을 이용해 벽을 무너뜨리고 탈출한 것이라고 교도소장은 주장하고 있고, 법무부 장관은 이번 사태는 교도소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시작됐으며 외부 시위와는 관련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앞서 23일 모잠비크 최고법원은 지난 10월 치러진 대선에서 여당인 프레리모당의 다니엘 차포 후보가 대통령 당선인이라고 판결했습니다. 약 24%의 득표율을 올리며 2위를 차지한 야당 지도자 베난시오 몬들라네 대표는 선거에 불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불복한 시민들은 거리로 나와 판결에 항의했습니다. 10월 대선 이후 계속해서 이어진 대규모 시위로 현재까지 사망자는 약 15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도)
모잠비크에서 탈옥한 죄수들이 조속한 시간 내에 조속히 다시 검거되게 하옵소서.
모잠비크의 정치적 혼란이 어서 속히 안정되게 하옵소서.
정직한 선거와 그에 대한 결과를 받아들이는 성숙한 민주주의 체제가 모잠비크에 정착되게 하옵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모잠비크에 교도소 폭동으로 탈옥한 죄수들이 하루 속히 다시 검거되게 하소서!
*아프리카 동남부의 모잠비크에 안정과 평화를 주시옵소서!
*모잠비크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