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 모잠비크 북부 카부델가두주에서 지난달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무장세력의 공격으로 4만6천여명이 강제 이주했습니다. 강제로 이주당한 사람 중 약 60%가 어린이입니다. 지난달 20∼28일 카부델가두주 3개 지역에서 발생한 공격으로 강제 이주민이 급증했습니다. 카부델가두주에서는 2017년 10월 IS와 연계된 무장단체의 반란이 발발한 이후 8년 가까이 민간인 대상 무차별 공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여파로 프랑스 기업 토탈에너지는 2021년부터 200억 달러(약 28조원) 규모의 카부델가두주 가스 개발 프로젝트를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무장단체는 마을 주민을 참수하거나 어린이들을 강제 노동시키고 소년병으로 활용하기 위해 납치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이런 폭력 사태와 가뭄, 사이클론 등의 영향으로 모잠비크 북부에서만 100만명 이상이 강제 이주하였습니다.
(기도)
이슬람 무장세력으로부터 위협을 받는 어린 아이들을 지켜주소서.
많은 이들의 삶의 터전과 생명을 빼앗는 이슬람국가(IS)세력이 무너지게 하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남아프리카 모잠비크에 IS와 연계된 무장 세력의 공격은 사라지게 하소서!
*모잠비크에 어린이들을 강제 노동, 소년병으로 활용하기 위한 납치, 무장 세력 공격으로 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해 주소서!
*모잠비크에 민간인 대상 IS의 무차별 공격, 강제 이주는 멈추게 하소서!
*남아프리카 모잠비크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