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 동부에서 홍수로 100명 이상이 숨지는 참사가 벌어졌습니다. 지난 8∼9일 밤사이 내린 폭우로 촉발된 홍수가 동부 남키부주 탕가니카 호수 연안의 카사바 마을을 휩쓸었습니다. 폭우로 카사바 강의 둑이 무너졌고 급류에 휩쓸리며 약 150채의 가옥이 무너졌습니다. 최소 104명이 숨졌고 희생자들은 대부분 어린이와 노인들입니다. 또한 10일까지 약 119구의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민주콩고 동부의 대호수 연안에는 우기에 폭우로 인한 홍수 피해가 종종 발생합니다. 2023년 5월에도 남키부주에 내린 집중 호우로 인한 홍수와 산사태로 키부 호수 연안의 여러 마을에서 최소 400명이 숨졌습니다.
한편 동부 아프리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도 지난 9일 밤 10시간 정도 지속한 집중호우로 홍수가 발생하여 최소 7명이 숨지고 200가구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4월 중순 이후 소말리아에서 4만5천명 이상아 폭우와 홍수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기도)
매년 지속되는 폭우와 홍수 속에서 주님의 백성들을 지켜주소서.
자연재해 앞에서 손쓸 수 없는 인간의 연약함을 고백하며 주님께 돌아오는 콩고와 소말리아가 되게 하여 주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민주콩고에 폭우와 홍수로 인한 참사와 산사태와 이재민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자연 재해 앞에 인간의 무능함을 느낍니다. 저들을 긍휼히 여겨주소서!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도 홍수와 폭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 주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소말리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아프리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가 선교의 전초기지가 되게 하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