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간 휴전 협상이 미국 특사 중재로 급물살을 타면서 60일간 교전중지 등이 집중 논의되고 있습니다. 다만 양측이 최종 타결에 이르기까지는 상호 합의 이행을 어떻게 보장할 것인지 등이 여전히 난제로 남아있습니다.
주요 골자는 북부 국경을 넘어 레바논 남부에 진입, 헤즈볼라와 교전을 벌여온 이스라엘 지상군을 철군 시키고, 헤즈볼라 역시 이스라엘 국경에서 29㎞ 거리인 리타니강 이북으로 무장대원들을 물리자는 것입니다. 그러면 공백지대가 된 리타니강 이남 이스라엘 접경지역에 레바논 정부군과 유엔 평화유지군을 증강 배치해 더 이상의 무력 충돌을 억제하고 항구적 휴전의 기틀을 닦는다는 게 골자로 알려졌습니다.
제안된 합의안에는 이렇게 조성된 완충지대에 헤즈볼라와 이스라엘 양측 모두 발을 들이지 못하도록 미국 주도로 새 합의 이행 틀을 구축한다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이는 2006년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의 전쟁을 끝내기 위해 채택됐으나 제대로 작동하지 못했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1701호를 완전한 이행으로 올려놓겠다는 것입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이끄는 이스라엘 정부도 헤즈볼라와의 전쟁을 조기 종식하라는 거센 정치적 압박에 노출돼 있기에 실현 가능서이 높아 보입니다.
이스라엘과 헤즈볼라의 전쟁의 속히 종전되게 하옵소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도 이어서 완전히 마무리 되게 하옵소서
이스라엘을 중심으로 한 전쟁이 조속히 마무리 되고 평화가 깃들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의 전쟁이 하루 속히 종전되게 하옵소서!
*이스라엘과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전쟁도 하루 속히 완전히 종전되게 하옵소서!
*중동 지역에 전쟁과 테러와 폭력이 완전히 사라지고 안정과 평화를 주시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