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튀르키예의 관계가 호전되고 있습니다. 호세인 아미르압둘라히안 이란 외무장관과 하칸 피단 튀르키예 외무장관과 만나 외교적 협력을 논의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두 나라 장관은 공동 기자회견에서 양국이 연간 교역량 목표를 300억 유로로 잡았으며 이미 목표 달성에 절반을 넘었다고 이란 관영 IRNA 통신이 전했습니다. 이번 회담은 2022년 7월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이 이란을 방문해서 맺었던 양자 협정의 이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이란의 고위 외교관이 발표했습니다.
이란과 튀르키예는 무역 협력 뿐만 아니라 이슬람 혐오의 확산 방지와 이슬람 경전 코란의 모독을 막기 위한 좀 더 구체적인 방안도 공동으로 마련하겠다고 협의했습니다. 아울러 이란과 튀르키예 양국은 사우디아라비아가 참석하는 3자 회담을 열어 3국 간 경제 협력을 증진하는 방법을 논의하기로 합의했다고 아미르압둘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중동과 이슬람권 국가 중에서도 각기 다른 노선을 견지하던, 이란, 튀르키예, 사우디아라비아가 서로 협력을 다지는 모습이 긴장을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삼국이 갈등 상황에 있을 경우에는 전쟁과 불안의 위험이 있지만, 반대로 이들이 협력을 도모하는 것은 이슬람의 세력 확장을 조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도) 이란, 튀르키에가 이슬람 혐오를 적극 방어하기로 다짐했다는 사실이 매우 우려됩니다. 이들이 협력이 이슬람 세력 확장의 도화선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특히 유럽 내에 이슬람 이민자들의 동요를 막아 주시옵소서! 이미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이슬람의 인해전술을 앞세운 포교와 세력화를 각 국가들이 잘 통제할 수 있게 하옵소서! 특히 사우디아라비아까지 합세헤새 3국이 연합을 할 경우 이슬람의 세력화는 더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 모든 도모가 차단되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이란과 튀르키예의 협력 관계가 이슬람 혐오 확산 방지, 이슬람 경전의 모독을 막기 위해 논의하는 관계가 되지 않게 하소서!
*앞으로 이란, 튀르키예,사우디아라비아 3국 협력이 이슬람 세력 확장을 위한 협력 관계가 되지 않게 막아 주소서!
*중동과 이슬람권에 이슬람의 견고한 진들은 완전히 무너지게 하소서!
*중동과 아프리카와 이슬람권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