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로 인해 사하라 사막의 남쪽 주변인 아프리카 사헬 지대의 계절적 폭우가 심해졌습니다. 사헬 지대는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의 남쪽 가장자리를 길게 띠 모양으로 가로지르는 곳입니다. 북부 세네갈, 남부 모리타니, 말리, 부르키나파소, 남부 니제르, 북동부 나이지리아, 차드와 수단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니제르와 차드 호수 유역에서 계절적 폭우가 약 5∼20% 더 심해졌습니다. 올해 서아프리카와 중앙아프리카에서는 계절적 폭우에 따른 홍수로 1,500여 명이 숨지고 100만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사하라 남부 사헬 지역에 이상 기온에 대처할 수 있는 조기 경보 시스템이 구축되게 하옵소서.
사하라 남부 하셀 지역에 댐과 홍수 방제 시스템이 구축되게 하옵소서.
불어권 선교권역인 사헬지역에 복음화의 문이 닫히지 않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사하라 사헬지역에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 재해가 일어나지않게 하옵소서!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의 남쪽 가장자리 사헬지대에 잦은 계절적 폭우로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주님 그 땅을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사헬 지대에 계절적 폭우에 미리 대처할 시스템도 잘 구축되게 하옵소서!
*세네갈, 모리타니, 말리, 부르키나파소, 니제르, 나이지리아, 차드, 수단 등 계절적 폭우가 잦은 아프리카 국가들의 안전을 지켜 주시며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