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한인회는 지난 19일 에티오피아의 아디스아바바 명성병원에서 '제3회 한인바자회'를 개최했습니다. 에티오피아 한인회는 2021년 첫 바자회를 개최했고, 2022년에 이어 세 번째로 이번 바자회를 열엇습니다. 올해 바자회에는 3천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한류 열풍이 불고 있지만 현지인들이 한국 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기회가 드물다는 것을 고려해 바자회를 기획했습니다. 이 바자회가 앞으로 꾸준히 진행된다면 한인 동포들과 거주국 커뮤니티와의 우호 증진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한국 음식, 수공예품, 의류 등을 판매하는 코너가 마련됐습니다. 현지 한인 식당에서는 떡볶이와 김밥, 치킨, 핫도그, 붕어빵 등 한식을 선보였습니다. 또 젓가락질, 한복 입기, 한글 이름 쓰기, 제기차기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들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국 노래자랑과 K팝 댄스 시범, 태권도 시범 등 행사들도 진행하고 태극기도 보급했습니다.
아프리카 선교의 교두보인 에티오피아 중심으로 한국과의 교류로 복음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뤄지게 하옵소서.
한국 문화의 세계화와 한류 열풍이 복음화와 선교의 기회로 확장되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에티오피아한인회 바자회를 개최함을 감사합니다. 한국과의 교류를 통해 복음의 교류도 지속적으로 원활하게 잘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한류 열풍과 함께 문화,경제 등 다방면으로 성공적으로 교류가 잘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