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남부 해안에서 에티오피아 난민20명이 선박 침몰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에티오피아 이웃나라 지부티에서 출발한 선박에 타고 있던 사람은 에티오피아 이민 35명과 예멘인 선장과 부선장 등이었다. 이들은 출항한지 얼마 안되어 밤에 "강력한 계절풍"을 만나 예멘의두바브 지역 알하자자 부근에서 침몰했습니다.
생존자들은 가까운 해안으로 헤엄쳐가서 목숨을 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번 비극은 더 나은 삶, 안전한 삶을 위해 바다를 건너는 이민자들의 위험한 환경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예멘 해안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해역으로 손꼽힙니다. 2024년 한 해 동안에만 예멘에 도착한 불법 이민이 6만 명이 넘습니다. 2014년 이래 3435명이 이 곳에서 죽거나 실종되었습니다. 익사한 사람만 1416명에 달합니다. 바로 며칠 전에도 비슷한 난민선 사고가 일어나 수 십명이 죽었습니다.
(기도)
에티오피아 내 위험한 불법 이민을 발생시키는 근본적 원인이 해결되게 하여주소서.
이민자들의 존엄과 생명이 보호될 수 있는 국제적 협력 체계가 구축되게 하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에티오피아 난민 예멘 근해에서 선박 침몰로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국제 사회의 도움으로 불법 이민자들의 근본적인 대책이 잘 세워지게 하옵소서!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이민자들의 근본적인 원인이 잘 해결되며,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일어나지않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