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예멘 앞바다에서 악천후로 인해 150명이 탑승한 '이주민 보트'가 뒤집혀 최소 54명이 실종됐습니다. 150명 중 에티오피아인 9명, 예멘인 1명이 구출됐으나 수십 명이 여전히 실종 상태입니다. 현재 아비얀 해안에서 예멘 영토로 불법 입국을 시도하다 익사한 에티오피아 이주자의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대규모 작전을 진행 중입니다. 다양한 해변에서 많은 시신이 발견됐고 여전히 실종자가 해상에 다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입니다다.
국제이주기구(IOM)는 아프리카 출신 불법 이주자의 예멘 유입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매년 사우디아라비아와 다른 걸프 국가에서 일자리를 찾기 위해 지부티와 에리트레아, 예멘 사이의 바브알만데브 해협을 작은 배로 건넙니다. 국제이주기구(IOM)은 이 경로를 "세계에서 가장 붐비고 위험한 혼합 이주 경로 중 하나"라고 묘사했습니다. 예멘에서는 2014년부터 내전이 이어지고 있지만 지난해에만 6만 명 이상의 이민자가 예멘에 도착했습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지 못하고 예멘에 고립됐으며, 이 과정에서 학대와 착취를 겪고 있습니다.
(기도)
매년 증가하는 이주민 실종과 사망 문제가 해결되게 하소서.
예멘에 고립되어 학대와 착취를 겪는 이주민들을 불쌍히 여겨주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예멘 앞 바다에서 이주민 보트가 뒤집혀 많은 이주민들이 사망, 실종되었습니다. 신속히 구출되게 하소서!
*예멘에 도착해 고립되어 학대와 착취로 힘겨운 날들을 보내는 이주민들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근본적인 대책이 세워지게 하소서!
*예멘의 내전은 완전히 종전되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예멘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