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이 부도덕한 행위를 막겠다며 2021년 재집권 이후 처음으로 일부 지역에 인터넷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아프간 당국은 전국 34개 주 가운데 10개 주에서 인터넷 접속을 차단했습니다. 이는 하이바툴라 아쿤드자다 탈레반 최고 지도자의 지시에 따른 조치입니다. 인터넷 접속이 차단된 주는 바글란, 바다크샨, 발크, 헬만드, 헤라트, 칸다하르, 쿤두즈, 님루즈, 타하르, 우루즈간 등입니다. 탈레반 대원들은 인터넷 서비스 업체 사무실에 진입해 장비를 압수했습니다. 해당 업체 직원들에게 "죄악을 방지하기 위한" 최고 지도자의 개인 지시에 따라 제한 조치를 시행한다고 통보했습니다.
이후 아프간에서 정규교육을 받지 못해 온라인 학습에 의존하는 여학생들의 교육이 중단됐습니다. 또 업무적으로 인터넷을 반드시 써야 하는 사업가들도 난처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프간 당국은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부정적 콘텐츠를 사실상 막겠다는 입장입니다.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이 경제·사회·문화·종교적 기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도덕적 타락으로 이끌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더나아가 앞으로 며칠 안에 인터넷 접속 차단 조치가 전국에서 시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탈레반은 20년 만인 2021년 미군이 철수하자 재집권하였습니다. 그들은 이슬람 율법(샤리아)을 엄격하게 해석해 여학생의 중학교 진학을 금지하는 등 인권침해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기도)
사상을 세뇌하고 인권을 침해하고 있는 탈레반 정권이 무너지게 하소서.
사람의 힘으로 막을 수 없는 복음의 힘을 깨닫고 복음안에서 회복되는 아프가니스탄이 되게 하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아프가니스탄에 인권을 침해하는 인터넷 접속 차단 금지 조치는 완전히 사라지게 하소서!
*아프간에 인터넷 금지령 부덕적인 행위는 근절되게 하소서!
*2021년 미군 철수 후 재집권한 아프간의 탈레반 정권은 무너지게 하소서!
*아프가니스탄에 이슬람의 견고한 진들은 완전히 무너지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가장 낮은 국가 아프가니스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