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당국이 남동부 코스트주에서 주민들의 극단적 선택이 늘어나자 희생자 모습을 담은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리지 말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탈레반 산하 코스트주 경찰 지도부가 공식적으로 이 같은 금지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번 국가 명령에는 지역 종교 지도자들이 극단적 선택의 도덕적, 종교적 결과에 관한 경고를 젊은이들에게 하라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2021년 8월 미군 철수 이후 탈레반이 재집권한 이후 특히 젊은이들의 극단적 선택이 급증했다고 다수 통신들이 전하고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 실업, 심리적 스트레스, 가족 문제, 마약 중독을 들 수 있습니다.
코스트주 경찰 통계치에 따르면 코스트주에선 지난해 3월부터 1년 동안 72명이 극단적 선택을 했습니다.
한편 아프가니스탄에서는 400만여명의 어머니와 어린이들이 현재 영양실조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은 아프간에선 악화하는 가난과 실업, 잦은 기부 요청에 따른 '기부자 피로' 현상 등에 따른 기부금 부족으로 새로운 인도주의적 위기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도)
아프가니스탄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젊은이들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하옵소서
근본적으로 탈레반의 공포정치가 막을 내려야 자살과 가난과 인권탄압이 근본적으로 해결됩니다.
탈레반 정권이 붕괴되고, 온건하고 건전한 정부가 세워지게 하옵소서.
아멘!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아프간에 미군 철수 이후 탈레반이 재집권한 이후에 실업, 심리적 스트레스, 가족 문제, 마약 중독으로 젊은이들의 극단적 선택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탈레반 정권은 무너지고 온건한 정부가 세워지게 하옵소서!
*아프간의 400만명의 어머니와 어린이들의 영양실조 상태가 기부금 부족으로 새로운 인도적 위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프간을 긍휼히 여겨 주셔서 인도적 지원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복음화율이 가장 낮은 국가 아프가니스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