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박석호기자] = 아프가니스탄 북동부에서 현지시각 11일 오후 1시 50분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 USGS에 따르면 이번 지진은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산악지대인 힌두쿠시 지역의 바다크샨주에서 일어났습니다.
진원 깊이는 206.6㎞로 파악됐습니다.
이번 지진의 충격은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과 인접국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 등지에서도 감지됐으나 건물 파손이나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유라시아와 인도 지각판의 충돌로 지진이 자주 일어납니다.
(기도)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산악지대인 힌두쿠시 지역의 바다크샨주에서 6.4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아직까지는 피해가 접수되지는 않았습니다. 아프가니스탄과 일본 등 전세계에 강력한 지진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크나큰 자연재해 앞에서 유약한 인간의 한계를 절감합니다. 이런 지진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하옵소서. 특히 인명피해가 없도록 지역 주민들을 보호해 주시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아프가니스탄 북동부 지역에 6.4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아직 피해는 보고되지 않고 있지만 강진이 발생한 힌두쿠시 지역의 바다크샨주 주민들을 보호해 주시고 피해가 최소화되게 하소서!
*아프가니스탄에 수도 카불이 선교의 전초기지가 되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가장 낮은 국가 아프가니스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