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아이들을 교육해 오던 70대 영국인 부부가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에 체포돼 구금되었습니다. 이 부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18년 동안 트레이닝 프로젝트를 운영해 왔습니다. 아직 부부가 어떤 이유로 체포됐는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들이 운영하는 프로젝트에는 어머니와 아이들을 가르치는 과정이 포함돼 있습니다. 탈레반이 여성의 노동 및 12세 이상 소녀들에 대한 교육을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영국인 부부의 프로젝트는 당국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부부가 체포된 후 초반엔 문자 메시지로 자녀들과 연락을 주고받았습니다. 자녀들은 부부가 내무부에 억류돼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부부는 "괜찮다"며 자녀들을 안심시켰습니다. 그러나 사흘 뒤 연락이 끊겼습니다. 딸은 2주간 아무 소식도 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자녀들은 현재 부모님이 체포된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영국 외무부는 아프가니스탄에 영국 국적자 2명이 구금된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국이 탈레반을 인정하지 않고, 수도 카불에 대사관이 없기 때문에 지원이 제한된 상태입니다. 한편, 탈레반은 2022년에 여성이 NGO에서 일하는 것을 금지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여성을 고용하는 모든 NGO를 폐쇄했습니다.
(기도)
아프가니스탄 내 무너져 있는 여성과 아동의 교육권이 회복되게 하여 주소서.
탈레반 정권의 악행이 근절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