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을 통치하는 탈레반이 공공장소에서 여성이 목소리를 내고 맨얼굴을 노출하는 것을 금지하는 등 기본권을 탄압하는 법률을 공포했습니다. 탈레반은 2021년 아프간을 장악한 뒤 미덕 촉진·악덕 방지부를 세우고 각종 규정을 통해 여성 인권을 탄압했는데, 이를 공식적인 법으로 만들어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총 35개 조항으로 구성된 이 법에는 대중교통 이용이나 각종 축하 행사, 음악, 면도 등 일상생활 전반에서 금지되는 악덕과 장려하는 미덕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경우 체포 등 각종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중 제 13조는 여성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법에 따르면 여성은 공공장소에서 항상 몸을 가려야 하며 특히 다른 사람을 유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얼굴을 가려야 합니다. 옷은 얇거나 몸에 달라붙어서는 안 됩니다. 또 여성은 공공장소에서 노래 혹은 낭송을 하거나, 소리 내어 책을 읽는 등 목소리를 내는 것도 금지됩니다. 여성과 남성은 모두 혈연이나 결혼 관계에 있지 않은 이성을 쳐다보거나 함께 있어서는 안 됩니다. 나아가 여성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도 없고 혼자 여행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이 밖에도 법 제 17조는 살아있는 존재의 촬영물을 게시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이 시행하려는 이 악법이 폐지되게 하옵소서. 탈레반 정권을 대신할 수 있는 온건한 정권이 속히 들어서게 하옵소서. 탈레반 정권이 수립된 이후 가장 좋은 것은 전쟁이 사라진 것이지만, 오히려 백성들은 더 자주 폭력과 인권 유린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탈레반 정권의 반인권적인 통치가 조속히 사라지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아프가니스탄에 무력으로 장악한 탈레반 정권은 무너지고 온건한 정권이 세워지게 하소서!
*아프가니스탄에 여성 인권이 유린 당하지않고 보호되고 신장되게 하소서!
*아프가니스탄에 이슬람의 견고한 진들은 완전히 무너지게 하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아프가니스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