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반군이 북부 거점도시 알레포를 8년 만에 재장악하는 등 시리아 내전이 격화되면서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을 지지해 온 이란이 파병을 검토하겠다고 공언하고 나섰습니다. 현재 시리아 북부와 북서부에서는 이슬람 무장조직 하야트타흐리르알샴(HTS)이 주도하는 반군이 친튀르키예 세력과 합세해 대규모 공세를 벌이며 주요 거점을 장악했습니다.
이에 맞서 알아사드 측 정부군은 러시아군과 합세해, 북서부 이들리브 지방에서 활동 중인 반군을 항공기와 미사일로 공습했습니다. 2011년 시작된 시리아 내전에서 이란은 러시아와 함께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 측의 정부군을 지원해 왔습니다.
동부의 데이르에조르 지방에서는 이란의 지원을 받는 정부군과 친이란 무장세력이 미국의 지원을 받는 쿠르드족 민병대 '시리아민주군'(SDF)을 상대로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결국 시리아는 현재 북쪽에서는 이란과 러시아가 지원하는 정부군과 튀르키예가 지원하는 반군이 전쟁을 하고 있고, 동쪽에서는 이란이 지원하는 정부군과 미국이 지원하는 투르드족 민병대가 전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시리아는 자신들의 땅에서 한쪽은 이란과 튀르키예 혹은 러시아와 튀르키예, 다른 쪽에서는 이란과 미국 또는 이란과 쿠르드족의 전장이 되고 만 것입니다.
<기도>
열국들의 전쟁터가 되고 있는 시리아 땅에 조속히 평화가 깃들게 하옵소서
모든 열국들의 이익과 정쟁이 사라지고 시리아 독자적인 평화로운 정부가 조속히 서게 하옵소서
아멘!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님 오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시리아 내전은 완전히 종식되게 하소서!
*반군과 정부군과의 시리아 내전은 더 이상 격화되지 말고 하루 속히 중단되게 하소서!
*오랜 내전으로 고통하는 시리아에 내전은 완전히 종식되고 안정과 평화를 주시옵소서!
*복음화율이 낮은 국가 시리아에 복음이 선포되어 예수님의 나라가 온전히 임하게 하옵소서!
반드시 다시 오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